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파티 디디 2019년 11월 25일

지역과 예술이 만나는 네트워킹 파티에 초대합니다. 예술가가 아니라 못온다고요? 예술에 자격요건이 어딨겠어요. 매일 만들어내는 게 고민 뿐이라도 충분하답니다. 문화공유파티를 즐기는 꿀팁 대.공.개.

 

 

2019년 한 해 동안 서대문구에서 발생한 문화예술 활동들을 총 집대성하는 네트워킹 파티가 열린다. 예술가, 기획자, 소비자가 한 자리에 모여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어떤 모습으로 와, 뭐라고 소개하든 상관 없다. 당신이 이 파티에 자리하길 바랄 뿐이다.

 


연희예술극장에서 열린 공연 전시 <<무(無_舞)와 Beautiful>>

 

오늘도 예술 하느라 고생 많으십니다

도대체 그놈의 예술이 뭐길래 이렇게까지 고뇌하게 만들까. 창작해내는 거라곤 뭘 해 먹고 사나 궁리뿐일지라도, 예술은 매번 색다른 고민에서 시작하는 거 아니겠어? 그러니 우리는 매일 우리 나름의 예술을 하고 있다. 이달 11월 28일에 연희예술극장에서 열리는 ‘서대문 2019 문화공유파티’는 어떻게 하면 이 땅에 발 붙이고 살면서 예술하고 살 수 있을지 고민하는, 바로 당신의 예술 노동을 치하하기 위한 파티다. 지금껏 잘 살아왔으니 우리 스스로에게 박수라도 치자고.

 


28일 파티가 열릴 연희예술극장 내부

 

우리 같이 잘 살고 있음을 확인하는 자리

이러쿵 저러쿵 예술하며 먹고 살 궁리를 하고 사는 사람들을 발견하기 좋은 파티다. 이날 서대문구의 문화주체들이 모여 사업의 추진방향을 논의하고 공유하는 ‘서대문 문화공유지대’의 마지막 오픈테이블이 있기에 서대문구를 활동지로 한 여러 아티스트들이 자리한다.

 


카페 보스토크


서대문 문화공유지대 결과물 중 VR을 체험하고 있는 사진

 

 2019년 한 해 동안 일어났던 예술 활동을 공유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 서대문 문화공유지대에 참여한 예술그룹들의 결과를 전시할 예정이다. 카페 보스토크, 파티션WSC, 책방 생활의 지혜 등, 서대문구의 문화 활동지에서 일어났던 전시들을 한 눈에 톺아볼 수 있다. 이런 모임에 와 이렇게 사는 건 나 뿐만이 아니라는 걸 알게 되면 일상의 작은 용기를 조금은 얻을 수도 있겠다. 내가 사는, 혹은 자주 지나치는 이 지역 곳곳에서 일어난 여러 예술활동들을 눈으로 확인하고, 어떤 문화자원이 있고, 어떤 사람들이 있는지 알고만 있어도 힘이 될 테니까.

 


파티션 WSC에서 열린 공연

 

음악이 빠질 수 없지, 아티스트 공연

tvN TV프로그램  [너의 목소리가 보여]를 통해 ‘인도 버스커 최진호’로 얼굴을 알린 ‘헤이즈 문’의 특별공연이 기다리고 있다. 그는 얼마 전 ‘북유럽 감성의 힐링 싱어송라이터’ 이미지를 견고히 하는 새 미니앨범을 발매했다. 이번 파티가 그의 신곡을 선보이는 첫 번째 자리가 될지 기대 된다. DJ Lazy Creative의 디제잉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은근한 음악에 맞춰 춤을 추거나, 낯선 이에게 말을 걸어도, 마련된 술과 음식을 맘껏 먹어도 좋다. 공짜 술과 공짜 음식은 더 맛있는 법이니까.

 

 

잊지 말자 이건 ‘네트워킹’ 파티다

분위기가 어색해 뭐라도 하고 싶다면 옆사람에게 슬쩍 말을 건네보는 건 어떨까. 사실은 옆사람도 말을 걸어주길 기다리고 있을텐데 먼저 말을 꺼낼 용기가 부족할 땐, ‘내가 예술은 잘 몰라도 술은 잘 안다’는 마인드를 가지면 된다. 당신을 기다리고 있는 바텐더에게 칵테일과 맥주를 주문하자. 미도리사워, 잭콕, 깔루아밀크, 아이리쉬...당신이 뭘 좋아할지 몰라서 종류별로 준비해 봤다. 약간의 술이 들어가면 알딸딸하니, 낯선 사람과 이야기하는 게 쉬워질지도 모른다.

 

 

미션파이브 하고 선물 받기

파티 내내 ‘미션파이브’를 수행할 수 있다. 미션파이브가 무엇이냐, 예컨대 “김씨를 찾아 자신을 소개하세요.”라는 미션이 주어지면 그에 맞는 수행을 하고 서명을 받는 식이다. 그렇게 다섯 개의 서명을 모으면 상품을 뽑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꽝 없는 뽑기이니 1등부터 5등까지 모두가 상품을 두둑히 가져갈 수 있다. 기상천외한 미션이라도 한 번 시도라도 해볼까. 꽝은 없어도 단 50명에게만 열린 뽑기판이다. 서두르자!

 

 

문화공유파티는 11월 28일 목요일 7시부터 10시까지, 연희예술극장에서 열린다. “지나가다 여기가 뭐 하는 곳인지 궁금해”서 무작정 들어와도 좋고, “공짜 술을 준다길래 한 번 와봤”대도 좋다. 그러니 일시와 장소는 꼭 잊지 말길.

✔일시: 2019년 11월 28일(목) 19:00~22:00
✔장소: 연희예술극장 / 서울 서대문구 연희맛로 2-3 지하1층 (연희동 193-10)
✔신청은 페이버릿미에서 (하단 배너를 클릭하면 신청페이지로 넘어갑니다)

 

 





blog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