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

한 걸음 일찍, 설원을 걷는 게임들 디디 2019년 11월 5일

해가 떨어지고 나면 부쩍 찬 바람이 부는 이때, 한 걸음 일찍 설원을 만나보면 어떨까.

 

샤워를 하고 나오면 어느새 서늘해진 공기가 몸을 움츠러들게끔 한다. 찬 바람 드는 밤에 한 발 일찍 눈보라가 들이치는 게임을 플레이 해 보자. 사박사박 설원을 걷거나 빙벽을 등반하는 소리는 귀를 간질이고 발끝부터 등줄기까지 차갑게 식는 느낌이 든다. 눈을 감으면 끝없이 깊고 어두운 크레바스 속으로 빠져들 것이다.

 

1. 더 롱 다크 THE LONG DARK

 

자기장 이상으로 대재앙이 휩쓸고 간 뒤의 세상. 끝없는 황무지 설원을 탐험하며 자연현상, 짐승, 극한의 추위에 맞서 생존해야 한다.

 

 

1인칭 슈팅 게임(FPS)게임으로, 주인공의 시점에서 눈보라 치는 침엽수림을 헤치고 힘겹게 걸어가는 것을 보다 보면 나도 모르는 새 쭈뼛 얼어붙는다. 주인공이 덜덜 떨리는 숨결과 함께 “so cold” 대사를 내뱉는다면 주인공의 목숨이 위험하다. 동사(凍死) 하기 전에 어서 쉘터를 찾아 들어가자. 로즈힙 차를 따뜻하게 데워 한 잔 마셔주면 얼었던 몸이 녹아내린다.
워낙 부상, 질병, 사망 포인트가 많아 난이도가 꽤 있는 편이라 초심자는 생존시간이 짧을 수 밖에 없다. 조금씩 생존시간을 늘려가며 테크트리를 잘 타는 게 중요하다. 불 피우기 스킬과 요리 스킬을 우선으로 공략하는 것을 추천한다. 오염된 고기나 물로 인해 질병을 얻고 사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불을 피워 몸을 따뜻하게 데우고 음식을 데워 먹는다면 기생충, 식중독 감염 확률을 줄인다. 

 

 

어떤 짐을 들고 다니는지, 어떤 신발을 신었는지, 어떤 지형인지에 따라 걷는 소리가 달라지는 등 꽤나 현실적인 구현이 볼만하다. 의상 내구도도 점차 닳아가기 때문에 얼어죽지 않으려면 계속 수리하거나 동상에 걸리지 않기 위해 옷을 바꿔 입어야 하는 등 신경 써야 할 것들이 많다. 그에 비해 환상적인 배경은 또 얼마나 아름다운가. 플레이 중에 볼 수 있는 캐나다의 환상적인 자연현상은 덤이다. (실은 자기장 이상으로 생긴 현상이지만)

가격 : 3,1000원 (Steam) 
개발사 : Hinterland Studio Inc.
플랫폼 : Windows, OS X, Linux, PS4, XBO
구매처 
스팀 바로가기

 

 

2.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

 

 모험가이자 고고학자인 라라 크로프트는 무자비한 악의 조직  ‘트리니티’에 맞서 싸우는 도중 고대 유물에 얽힌 영생의 미스터리를 발견해낸다. 트리니티보다 먼저 사라진 도시의 비밀을 풀기 위해 시베리아로 첫 번째 도굴 탐험을 떠난다.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 플레이 초반에 빙벽을 등반해야 하는 퀘스트가 있는데 꽤 비중이 높다. 생각보다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할 수도 있다. 빙벽은 높은 데다 콘솔 조작이 까다롭기 때문이다. 빙벽을 아슬아슬 오르다 조금이라도 발을 헛디딘다면 곧바로 게임오버를 맞는다. 전작에서 라라의 데스신이 너무 자극적이고 외설적이라는 비판이 많았는데 라이즈 오브 툼레이더에서는 데스신이 많이 개선된 것으로 보인다. 자동 저장에 따라 몇 번이고 도전할 수 있으니 데스신에 겁 먹지 말고 차근차근 빙벽을 올라보자.

 

 

가격 : 59,900 (Steam)
개발사 : 스퀘어 에닉스
플랫폼 : PS4, XB360, XBO, Windows
구매처
스팀 바로가기

 

 

3. 네버 얼론

 

알래스카 북단 이누피아트 족의 한 소녀 ‘누나’는 마을에 닥쳐온 그치지 않는 눈보라의 원인을 찾아내고 바로 잡기 해 북극여우와 함께 모험을 떠난다. <네버 얼론>은 알래스카 원주민인 ‘이누피아트 족’과 공동으로 개발한 횡스크롤 퍼즐 게임이다. 이누피아트 족의 언어와 전통문화, 여러 세대 이어진 이야기들을 담아 만들었다.

 

 

주인공 ‘누나’는 북극여우와 함께 얼어붙은 툰드라, 빙하, 수중 동굴 등의 스테이지를 거친다. 싱글플레이라면 두 캐릭터 모두 조작하고, 파트너와 함께 팀플레이도 가능하다. 게임 스토리가 진행됨에 따라 캐릭터의 입을 통해서, 혹은 내레이션을 통해 북극 세계에 대한 놀라운 이야기와 문화, 가치 및 지혜를 전해 들을 수 있다.

 

 

2014년, 2015년 베스트 인디게임상을 휩쓴 이력이 있다. 그만큼 유저들의 평도 매우 좋으며 낮은 폭력성과 비교적 쉬운 난이도로 인디게임에 입문하기 좋은 작품이라는 평이 많다.

 

 

가격 : 16,000원 (steam)
개발사 : Upper One Games, E-Line Media
플랫폼 : PC, iOS, 안드로이드, XBOX ONE, PS4
구매처
스팀 바로가기

 

 





blog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