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

모두가 좋아하는 비건펍 3 Veggie 2019년 9월 20일

식사, 디저트까지는 들어봤어도 술까지 비건이 있을 줄은 몰랐다. 안주는 물론 술까지 비건이 가능한 곳을 소개한다. 더 많이 흥해서 분점 내줬으면 하는 베지의 비건 술집 추천.

 

1. 멋드러진 안주와 비건 와인을 맛보고 싶다면, 포인트프레드릭 (망원)

감태 리조또와 지난 여름 시즌 메뉴인 탬버린과 올리브, 비건 와인

 

합정과 망원 사이에 위치한 포인트프레드릭. 어둑한 조명의 앤티크한 분위기에 오묘한 아우라가 느껴지는데, 반려동물도, 혼자서도 입장 가능한 모두에게 열린 공간이다. 자리가 넉넉하지 않은 작은 규모임에도 메뉴는 실속 있다. 안주류보다 술의 가지수가 훨씬 다양하다(메뉴판 앞부분의 여러장이 술로 채워져있고, 안주류는 맨 뒤에 한 장이다). 낯선 이름의 술과 안주들이 가득한데 사장님께 요청드리면 친절한 설명을 받을 수 있다.

 

사진 제공 : 포인트 프레드릭

 

모든 메뉴는 비건 옵션이 가능하다. 칵테일, 하이볼, 와인도 물론이다. 본인의 채식 성향을 알려주면 맞춰 조리해주신다. 칵테일 종류가 다양한데, 그날 기분 혹은 취향을 말하면 사장님이 추천도 해주신다. 안주는 시즌별로 메뉴가 업데이트 된다. 지난 여름엔 콩고기와 토마토, 또띠아, 각종 야채를 버무린 ‘탬버린’이 히트였다(안타깝게도 지금은 사라졌다. 신메뉴 정보를 듣고 싶다면 인스타그램을 참고하길). 고정 메뉴로 있는 크래커 핑거 푸드는 꾸준히 사랑받는다.
가게에 들어온 누구나, 멋진 힙스터로 만들어버리는 공간의 매력은 순순히 비건술의 세계로 빠져들게 한다. 

 

위치 :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12길 12 1층
운영시간 : 화,수,목,일 5pm - 12am / 금,토 5pm - 2am / 월 휴무

전화 : 010-7499-8104
@pointfrederick

 

 

2. 이국적인 느낌을 원한다면, 베제투스 (해방촌)

베제투스의 시그니처인 베제투스 버거, 그리고 렌틸콩, 옥수수, 토마토 살사, 고수 등과 함께 버무리는 라이스 브리또 볼과, 그리고 진저에이드

 

베제투스의 메뉴판에 있는 모든 음식은 비건이다. 먹고 싶은 기호대로 마음껏 선택할 수 있는 행복을 만끽할 수 있다. 적당히 해방촌에 어울리는 크기의 매장에, 통유리창으로 시원하게 뚫려있는 공간 내부는 전반적인 우드톤의 테이블과 의자, 그리고 식물 인테리어로 편안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경사진 해방촌을 바라보며 완벽한 비건 음식과 와인까지 곁들이는 맛은 환상적이다. 렌틸콩으로 패티를 만든 버거와 (채식)불고기 파니니가 인기 메뉴다.

 

 

직원들이 외국인이고, 메뉴판도 앞 쪽엔 영어로 되어 있다. 손님도 절반은 외국인이다. 외국에 놀러온 듯한 착각이 든다. 남산 높이 위치한 동네를 거닐다보면, 가까이 남산타워도 보이고 서울이 내려다 보여 정말 여행 온 기분이 든다. 주변에 독립서점도 많아 나들이 코스로 제격이다. 가까운 곳에서 색다른 느낌을 내고 싶다면 베제투스를 추천한다.

 

위치 : 서울특별시 용산구 신흥로 59
운영시간 : 화 - 일 12:00 ~ 21:30,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 월 휴무

전화 : 070-8824-5959
@vegetuskr

 

 

3. 치즈 없는 피자 먹어봤어? 남미플랜트랩 (사당)

사진 출처 : 남미플랜트랩 인스타그램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여기도 완전 비건 식당이다. 다른 비건 식당 답지않게 넓직한 내부는 어딘가 당당한 자신감이 느껴진다. 콜럼비아 출신 셰프가 조리하는 메뉴에는 평소 익숙한 호박, 파프리카, 버섯 등의 흔한 재료를 활용하는 듯 하는데, 맛은 비건계의 최고를 보장한다. 오죽하면 많은 논비건들이 이곳에서 편견을 벗어버리고 간다고. 파스타와 피자가 주메뉴다. 피자는 식물성 오일로 만든 수제 치즈, 혹은 후무스(중동지역음식으로 병아리콩을 활용한 디핑소스)를 활용한다. 비건야채피자와 빨간 페투치네 파스타가 유명하다.

 

수제 비건 치즈로 만든 마르게리따 피자와 비건 쿠키. 비건 식사, 술, 디저트 각종 비건 음식을 판매한다. (사진 출처 : 남미플랜트랩 인스타그램)

 

익숙치 않은 메뉴들이지만, 먹어보면 입에 착하고 감기는 것이 비건 푸드의 가능성에 휘둥그레하고 올 것이다. 메뉴판에는 친절히 알러지 있는 분들은 얼마든지 요청해달라고 적혀있어, 못 먹는 음식에 대해 얼마든지 요구할 수 있다. 몇 장이고 넘어가는 메뉴판에, 에피타이저부터 디저트까지 모두 비건이라고 떡하니 적혀있는데, 골라먹는 재미가 (눈물나게) 쏠쏠하다. 피맥이 그리웠던 비건들, 어서 사당으로 모여 맘껏 누리기를.

 

위치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천로4안길 55 2층
운영시간 : 화 - 일 12:00 - 21:00 브레이크 타임 16:30 - 17:00 / 월요일 휴무
전화
02-522-1276
@nammiplantlab

 





blog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