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

한껏 펼쳐 나빌레라
움직임 워크숍3
야기 2019년 8월 13일

출근길, 온몸은 무기다. 옴싹하면 앞사람 발을 밟고 달싹하면 옆사람 어깨를 친다. 내 몸 내가 움직이는 일이 자꾸 미안한 매일. 움직임을 미안해하지 않아도 되는 공간을 찾아 담았다. '움직임 워크숍' 세 곳이다.

 

1. 무용단체 쿨레칸 “만딩고 댄스 워크숍”

워크숍 포스터 및 현장 (출처 : 쿨레칸)

서아프리카 만뎅(Mandeng) 문화권의 춤 ‘만딩고(Mandingo)’를 익힌다. 대상은 관심있는 누구든. 춤 자체를 처음 접하는 사람이라도 참여가 가능하다. 워크숍을 주최한 창작단체 쿨레칸(Koule Kan)의 자체 연습실 ‘봉쿠라지’에서 진행된다.

쿨레칸 무용 공연 ‘이리바(Yiriba)’, 2019 (출처 : 쿨레칸)

쿨레칸의 수장인 엠마누엘 사누(Emmanuel Sanou)가 직접 강사로 나선다. “만딩고 댄스의 기본 테크닉을 중심으로 개인의 자유로운 즉흥, 커뮤니케이션에 초점을 맞춰 진행”한다는 설명이다.

쿨레칸의 단원들과 수장 엠마누엘 사누 (출처 : 쿨레칸 공식 홈페이지)

가슴을 열고 다리와 팔을 사방으로 뻗치는 것이 춤의 특징이다. 또 하나 눈에 띄는 성격은 서로의 에너지를 나누는 데 움직임의 방점이 있다는 것. 함께, 힘차게, 마음껏 몸을 내지르고 싶다면 만딩고 워크숍을 추천한다. 혹 정기적인 참여가 어렵다면, 1회권이나 4회권도 있으니 참고할 것.

 

강사 : 엠마누엘 사누(Emmanuel Sanou)
일시 : 매주 일요일 오후 4:30 ~ 6:00
장소 :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3가 402 봉쿠라지 (영등포구청역 2번 출구)
참가비 : 1회 30,000원 / 4회 100,000원 / 8회 180,000원
신청 : 상시신청. bit.ly/만딩고 
참고 :
koulekan.net

 

2. 예술집단 프로젝트제로 “밝은 춤 워크숍”

밝은 춤 워크숍 7월 포스터 (출처 : 프로젝트제로)

파주 및 일산을 거점으로 활동하는 예술 팀 '프로젝트제로'의 움직임 워크숍이다. 참가에 제한은 없다. 숙련자나 초보자 모두 참여 가능하다. 프로젝트제로의 아지트 '대안공간 짓거리'에서 진행된다.

밝은 춤 워크숍 현장 (출처 : 프로젝트제로)

한국 전통춤, 탈춤, 즉흥춤(접촉즉흥)의 원리에 즉흥 움직임을 접목했다. ‘즉흥’에 방점이 있어, 움직임에는 제한이 없다. 마음 가는 대로 움직이면 된다.
강사로는 해당 움직임 방법(Method)에 ‘밝은 춤’이라는 이름을 붙이기도 한 솔문 김진수 안무가와 함께 비크루 허현주 안무가가 나선다.

대안공간 짓거리 전경 (출처 : 프로젝트제로)

달에 두 번 진행되어 부담이 적다. 퇴근 시간을 조금 지난 저녁 일곱 시에 시작해서 아홉 시에 끝난다는 점도 장점. 참가비는 회당 5,000원이다.

 

강사 : 솔문 김진수, 비크루 허현주
일시 : 매월 첫째, 셋째 수요일 오후 7:00 ~ 9:00
장소 : 파주시 유채꽃길 85 대안공간 짓거리 
참가비 : 회당 5,000원
신청 : 상시신청
참고 :
https://www.facebook.com/projectzero.paju 및 https://www.instagram.com/projectzero.paju/ 

 

3. 한사부 오리지널 스튜디오 “파쿠르/프리러닝 클래스”

왕십리 역 근처에서 파쿠르를 하는 한사부 오리지털 스튜디오 최해솔 코치 (출처 : 한사부 오리지널 스튜디오 유튜브)

해당 운동을 창시한 팀의 이름인 ‘야마카시’로도 알려진 거리 운동 ‘파쿠르(Parkour)’를 익힌다. 아크로바틱과 트릭킹, 폴댄스, 파쿠르 수업을 함께 운영하는 체육관 ‘한사부 오리지널 스튜디오’에서 진행한다.

A지점부터 B지점까지를 직선으로 질러 가면서 와중의 장애물(벽, 건물, 계단 등)을 타넘었던 것이 파쿠르의 시작인 만큼, 체육관은 실외의 장애물과 닮은 기구들로 채워져있다. 높은 철봉과 오르내릴 수 있는 뜀틀 등이다. 부상을 막기 위해 바닥에는 매트를 깔아두었다.

한사부 오리지널 스튜디오에서 훈련 중인 최해솔 코치 (출처 : 한사부 오리지널 스튜디오 공식 홈페이지)

지나다니는 사람들의 눈이 신경쓰여 거리 운동 시작하길 주저하고 있었다면 추천.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운동을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파쿠르는 얼핏 위험해 보이지만 실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운동이다. 또한, 수업은 각자의 수준에 맞추어 체계적으로 진행되니 행여나하는 걱정은 접어두시길.

한사부 오리지널 스튜디오 내부 (출처 : 한사부 오리지널 스튜디오)

한국 파쿠르 협회 이사이기도 한 최해솔 코치와 함께 김주성 코치가 강사로 나선다. 네이버 예약을 통해 유료(2만원) 체험 수업을 신청할 수 있다.
6회 이상 수강 등록 시 2만원을 추가 결제하면 수업 시간 이외의 ‘오픈짐’ 시간에 자유운동이 가능하니 적극 활용하자.

 

강사 : 최해솔 코치/ 김주성 코치
일시 : [평일]월화수목 7시 / 8시 30분
[주말]일요일 5시 / 7시
장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행당로17길 7 지하2층 한사부 오리지널 스튜디오
참가비 : 1회 3만원. 6회 이상 수강등록 시 수강료 할인. 2만원 추가 결제로 수강기간 중 오픈짐 자유이용 가능
신청 : 상시신청. 전화 혹은 카카오톡 플러스 ID 통해 문의
참고 :
https://hansabu.modoo.at/ 및 https://www.hansabu.com/





blog comments powered by Disqus